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 제르마나 입니다. 

 

일생활 균형의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운영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※ 근무혁신 인센티브란?

자발적으로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 및 실천하는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,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. 기업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근무 혁신을 유도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. 

 

※ 인센티브 지원내용

- 정기 근로감독 3년 면제, 정부지원사업 참여우대, 병역특례 우대, 금융상 우대, 기업홍보, 정부포상 우대, 재정지원 우대, 기업 홍보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. 

 

※ 참여대상

우선지원 대상 기업(중소기업)과 중견기업입니다. 

 

※ 신청분야

근무혁신 일반, 재택근무 특화 두 개의 분야가 있습니다. 

 

※ 신청기간

매년 진행되며 2021년 1차 신청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27일까지 입니다. 

 

※ 신청방법

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. 

 

※ 평가등급

근무혁신 부문은 SS, S, A 등급으로 구분되며, 재택근무 부문은 총점 순으로 우수기업 선정되며 3년 동안 유효합니다.  

 

※ 평가 및 우수기업 선정

- 근무혁신 이행평가: 공인노무사, 경영지도사 등 관련 전문가 중심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직접 방문하여 근무혁신 이행 결과를 점감합니다. 그리고 근로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우수기업 평가지표로 활용합니다. 

-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: 고용노동부, 노사발전재단, 고용노동분야 및 인사전문가 등 7인 이내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하여 선정합니다. 

 

※ 제출서류

참여신청서, 근무혁신 이행계획서, 근태증빙자료, 사업자등록증, 법인등기사항증명서, 고용보험완납증명원, 중견기업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.  

 

 

이 글이 도움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! 

반응형